우리가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 기획 서비스의 효용과 가치에 대하여

온라인 서비스 기획의 효용 및 가치 요약


앞으로 진행하려는 온라인 서비스 부티크의 기획 서비스에 대하여 효용 및 가치 측면에서 간략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기획을 제공할 것인 가에 대한 글은 이미 이전 글에서 충분히 정리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이 글에서는 우리가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 기획 및 분석의 핵심적인 효용과 가치를 설명합니다.

이 기획 서비스는 단순히 유행하는 앱과 유사한 기능과 UI를 가진 앱을 개발하는 단기적 목표를 넘어, 데이터 기반의 가설 검증과 사용자 학습을 통해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합니다.



핵심 서비스

우리는 두 가지 핵심 서비스를 결합하여 제공할 것입니다.

1. 서비스 기획 서비스:

온라인 서비스의 전체 라이프사이클(시장 분석 → 가설 수립 → 가치 구현 → 제공)에 대한 전략, 전술, 실행, 검증, 보완의 순환 과정을 기획하고 관리합니다.

이를 통해 서비스의 지속적인 경쟁 우위와 수익성을 확보하도록 지원합니다.

2. 데이터(정보) 서비스:

실제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 환경', '사용자', '상호작용' 데이터를 구축하고 연결합니다.

이 가상 공간의 데이터를 통해 사용자를 더 깊이 이해하고, 서비스 기획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근거를 마련합니다.

이 두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는 이미 다른 글에서 충분히 했으므로 이 정도로 넘어가고,
이 두 기획 서비스가 고객 기업의 앱과 웹 서비스에 어떤 가치를 추가해 주는 가에 대하여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략적 효용

최신 트렌드를 따르는 단기적 앱 개발과 달리, 서비스 전체 라이프사이클에 걸친 전략적 우위 확보를 제공합니다,

■ 데이터 기반 검증:

'감'이나 '유행'이 아닌, 기능, UI, 광고 등 앱에서 발생하는 실제 데이터를 통해 가설을 검증하고 서비스를 최적화합니다.

■ 지속적인 기획 품질 향상: 

(시장/사용자 데이터 기반) 가설 수립 → (실험을 위한) 앱 개발 → (운영 데이터) 분석 → 가설 보완의 과정을 반복하며 기획의 질을 끊임없이 높입니다.



기획적 가치 및 궁극적 목표


■ 사용자 학습 및 차별화:

사용자가 제공되는 서비스의 방식에 점차 익숙해지고 더 나은 해결책으로 느끼게 끔 '학습'시킵니다. 이를 통해 유사한 서비스가 아니라 다르지만 더 나은 서비스로 느끼게 됩니다.

■ 전환 장벽 형성:

이러한 사용자 학습은 서비스 차별화를 이끌고, 사용자가 다른 서비스로 쉽게 떠나지 못하게 하는 **이동 장벽(Lock-in effect)**을 만듭니다.


■ 사용자 인지 조형:

궁극적으로 사용자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그들의 내면(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파악하고, 자사 서비스에 호의적인 인지 구조를 형성하고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즉, 사용자의 머릿속에 있는 서비스의 기억을 자사의 의도대로 바꾸는 것입니다


우리가 제공할 서비스 기획 서비스와 데이터 서비스는 장기적 관점에서 서비스 사용자를 강화 학습하여 서비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조형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러므로 단기적으로는 기존 기획과 큰 차이가 없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기획은 탄탄한 데이터와 가설 수립 및 가상화 설계 역량을 바탕으로 전체 서비스 라이프 사이클에서 최대 수익이 발생하도록 계획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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