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서비스 기획자 소개 및 목표
온라인 서비스 기획 전문가로 강점 및 향후 목표
온라인 서비스 기획 전문가로서, 다양한 산업군과 프로젝트 경험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목표 달성과 시장 내 경쟁력 확보를 위한 온라인 서비스 기획을 전문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기획, 기능·화면 기획, 운영 기획까지 폭넓은 영역을 다루며, 특히 서비스 방향성과 구조 설계에 강점을 갖고 있습니다."기획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미래를 시뮬레이션하고 최적의 전략/전술을 설계하는 것"과 "온라인 서비스는 가치와 수익성을 담고 있어야 함"이라는 기획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 경험 및 강점
1. 체계적인 온라인 서비스 기획 프로세스
- 서비스 목표 설정: 고객사의 비즈니스 전략 및 포트폴리오에 기반하여 온라인 서비스의 목표를 명확히 수립합니다.
- 서비스 가설 수립: 전략적/전술적 관점에서 시장 데이터를 분석하고, 최적의 서비스 가설을 설계합니다.
- 서비스 가치 구체화: 서비스 정책, 기능, 구조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앱/웹 개발의 기준을 마련합니다.
- 운영 및 가설 검증: 론칭 이후 지속적인 가설 검증과 보완을 통해 서비스 목표 달성에 기여합니다.
"개발은 시작일 뿐, 온라인 서비스의 진정한 승부는 운영에서 결정됩니다." 사용자가 서비스의 가치를 인식하고 표출하는 시기는 운영 시 상호작용이 이루어질 때이기 때문입니다. 이 과정에서 서비스 수익이 발생합니다.
2. 앱/웹 개발 기획 경험
- SI 프로젝트: 기능 중심의 화면 설계 및 시스템 구조 및 프로세스 정리
- 웹 에이전시 프로젝트: UI/UX 중심의 화면 설계 및 사용자 친화적 플로우 설계
- SI, 웹 에이전시 특성에 맞는 기획 경험 다수 보유
단순 화면 기획을 넘어, 서비스 목표와 방향성까지 고려한 개발 기획을 제공합니다.
3. 실전 사업 운영 및 개발 경험
- 직접 자금을 투자하여 온라인 서비스를 기획, 개발, 운영한 실전 경험
- 기획과 개발, 디자인, 운영을 소규모 인력으로 효율적으로 수행
- 반응형 웹, 관리자 시스템, 제휴사 시스템 등 다각적 서비스 구성 경험
사용자의 입장에서 기획하고, 운영자의 입장에서 시스템을 설계합니다.
4. 문제 해결형 기획 역량
- 외주 개발 시장에서 프로젝트 문제 해결을 위해 기획자로 투입된 경험 다수
- 기존 기획과 개발의 괴리 분석 및 재기획, 가이드라인 재설정
- 개발자, 디자이너와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솔루션 제공
온라인 서비스가 해결해야 하는 근본적 문제는 사용자가 느끼는 문제라는 본질을 항상 중심에 둡니다. 그리고 개발은 이 사용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임을 항상 생각합니다.
5. 차별화된 기획 철학
- 마케팅, 사용자 경험(UX), 상품 기획의 관점을 통합하여 온라인 서비스 설계
- 데이터 기반 미래 시뮬레이션을 통해 기획
- 가상화 서비스 시뮬레이션 솔루션 개발을 통한 체계적 서비스 기획 준비 중
"온라인 사용자는 네트워크 상에서 가치를 경험하는 가상화 시스템의 소비자입니다."
앞으로 목표
- 가상화 시뮬레이션 기반 서비스 기획 솔루션 개발
- 데이터와 AI를 활용한 최적의 온라인 서비스 전략/전술 설계
- 기획 전문 부티크 팀 구성 및 운영
온라인 서비스의 가치를 정의하고,
시장 속에서 성공적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돕는 온라인 서비스 기획자를 지향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